모바일활용하는 방안 for 언론사,뉴스매체 [모바일서비스]

모바일서비스 for 언론사,뉴스매체

 

언론사를 위해 저희가 제공가능한 모바일서비스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서비스는 계속 추가됩니다. 따라서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언론사, 뉴스매체들은 네이버 뉴스캐스트가 뉴스스탠드로 바뀌면서 혼란시기를 겪고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모든 언론사들이 뉴스스탠드 설정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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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 방법이 최선인지는 확신은 없을 겁니다.

포털에 끌려가는 모습만 더 강조되는게 아닐까하고 사람들은 말하곤 합니다.

 

뉴스인쇄물 구독률은 얼마까지 낮아질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구독하는 층이 더 연령이 높아질 때까지 유지될지..

온라인에서는 낚시성 제목으로 트래픽을 모으는 형태를 많이 보였던 것도 사람들을 지치게 하는 게 아니었을지..

트래픽을 모으고 구독독자와 뉴스를 소비하는 유저를 많이 모으기 위해 어떤 방법들이 좋을지 더 연구와 노력이 필요해보입니다.

 

언론사 사이트는 보통 CMS구조로 컨탠츠를 생산하고 잘 정리하고 검색될 수 있게끔 구성하고 있습니다.

즉 컨탠츠를 잘 생산하고 올해 많이 보이는 용어인 큐레이션을 통해 트래픽이 모이게끔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훌륭하다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당장의 대책이 없어보인다는 것이 문제이겠습니다.

 

올 초에 문의가 왔었던 내용으로 뉴스스탠드 설정 인증샷 이벤트를 해서 유저를 모으려는 기획이 있었습니다.

실행되진 않았지만 뭔가 시도를 하려고 했다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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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PC에서 뉴스스탠드 설정한 인증샷을 찍은 사진을 응모한다..

그 유저가 이벤트를 참여했다가 다시 설정을 해지시킬 수도 있다는 체리피커에 대한 고민때문에 실행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이벤트라도 체리피커에 대한 고민은 따라옵니다.

얼마 전 뉴스기사에도 명의도용을 해서라도 이벤트에 응모하던 사람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건 너무했죠.

언론사 입장에서는 이벤트를 하려고해도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없거나 적용시킬 수 없다는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의 트래픽 발생이 PC웹을 앞서는 경향을 보이듯이 모바일을 활용한 이벤트는 시도해볼 만하다고 봅니다.

 

 

이벤트 외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은 매체제휴를 잘 활성화시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앱은 하루에도 엄청나게 많은 수가 신규로 등록됩니다. 정보성 또는 매체성격의 앱서비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게임도 좋고 매체간 제휴를 통해 트래픽 공유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적용해보는 것이 언론사들 입장에서의 앞으로 고민해야될 부분이 아닐런지요.

 

저희와 제휴되고 광고상품으로도 활용하는 앱서비스들에는 다들 제휴를 활용한 유저확보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액티브 유저, 라이브 유저라고도 하던데, 유저 란 책에서도 나와있듯이 유저가 숫자에서만 의미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잠재가치를 활용할 수 있다면 수익도 엄청나게 개선시킬 수 있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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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전자책도 이용한다면, ebook으로 뉴스기사들을 배포할 수 있고 링크를 통해서 사이트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게 됩니다.

활용방안은 연구하고 시도해볼 수록 개선되어 나갈겁니다.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언론사라면 설문조사, 통계에도 연관이 많을 텐데 이메일로 하는 설문조사 솔루션은 이용하는 곳도 꽤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대다수인 시대에 맞춰 모바일로 설문조사를 할 수 있게 해둔다면 활용을 잘 할 수 있는 곳이 언론사일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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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 뿐아니라 ASP로 필요할 때마다 모바일서베이를 진행할 수도 있고, 대행을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구축해둔다면, 대행을 직접 운영하는 것 뿐 아니라 통계데이타를 직접 만들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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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상품권 발송의뢰 할 때 필요한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상품선택 2.제목(15자 이내) 3.본문(1000자 이내) 4.발신번호(보통 고객센터번호) 5.수신자리스트(전화번호만) 6.발송희망일
이 내용들을 이메일 ican4u@ican4u.co.kr 로 보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