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근 동향 – 모바일, IT

모바일과 게임관련 최근 동향

2013년 8월 27일 관련기사

 

페이스북 시총, 모바일 광고 개선에 1000만달러 돌파 : 기사 바로가기

페이스북의 모바일광고사업 활성화가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주가에서 나타나고 있는데,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의 광고가 광고매출의 41%를 차지할 정도라고 합니다.

국내에선 페이스북 앱을 통해 접속을 하는 스마트폰 유저가 많은 걸로 압니다.

그런데 개선이 되긴 했어도 여전히 좀 느리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앱에서 봐도 광고의 가시성이나 노출정도가 개선이 되었습니다.

광고유형은 앱스토어로 이동해서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형태가 대부분으로 보입니다.

SNS도 많이 사용해보다가 요즘엔 페이스북 정도만 매일 접속하고 있습니다.

SK컴즈는 새로운 시도를 한다고 하는데, 관련기사

싸이월드의 아쉬움을 뒤로한 채 시도하는 SNS서비스가 50명제한인 모델은 애매합니다.

페이스북은 기존에 외부로 컨탠츠를 내보내는 기능이 없었는데, 이제는 그것도 개선했다고 합니다.

(누구나 페이스북 콘텐츠 웹사이트에 삽입 가능 : 관련기사 )

 

 

 

위기의 PC방…이대로는 “다같이 문 닫을 판” : 기사 보러가기

지인이 네티모에서 독립해서 현재 온라인게임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티모는 친숙했었는데 PC방 관리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던 업체들이 전부 다 어려워진 것은 예견된 상황일 수 있겠습니다.

네티모는 예전에 수익을 많이 냈었기에 게임퍼블리싱으로 버텨갈 여력은 될 걸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도 큰 영향을 준 셈입니다.

얼마전 기사에 올라왔던 사진처럼 흡연방이 생겨날지도 모르겠습니다.

PC는 공짜, 흡연방 이용 시간당 얼마.. 아이디어가 좋다는 사람들이 있었으니까요.

 

 

 

모바일게임도 바깥놀이 : 기사 보러가기

모바일게임들이 이벤트를 오프라인 이벤트를 한다..어떤 다양한 이벤트를 할지 기대됩니다.

게임산업의 확장은 캐릭터, 광고, 컨탠츠재생산…다양하게 있지만 국내에선 크게 확장된 모델이 흔하진 않습니다.

게임 내에서 유료결제를 통한 수익만들기에 몰두하는 데서 다른 면모도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바둑게임이 바둑기사들과 연계한 이벤트를 벌이는 것은 흥미롭습니다.

 

 

폐사에서는 오프라인 이벤트에 활용가능한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참여도와 주목도를 높여주고 광고주의 만족도도 높이는 서비스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꽃보다 할배’ 열풍에 60대 이상 시니어 여행객 증가 : 기사 보러가기

마지막은 IT나 모바일관련은 아니지만 컨탠츠의 인기가 산업분야에 영향을 준다는 내용이라 관심이 갑니다.

저도 시청한 적이 있는데,  ‘꽃보다 할배’는 해외에서도 꽤 많은 분들이 시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젊은 층이라면 부모님들과의 여행을 생각해볼 수 있다고 봤지만, 직접 시니어층이 여행에 나서는 경우가 늘었다는 것은 컨탠츠의 인기의 영향이라고 봐야겠습니다.

효도여행이라는 테마에만 식상하게 매달리지 않고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상품이 나왔으면 합니다.

유럽이 여행을 쉽게 갈 수 있는 곳이 아니니깐 제대로된 여행상품들이 운영되길 바랍니다.

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컨탠츠를 제작하거나 개발해내는 것..욕심이 갑니다.

----
모바일상품권 발송의뢰 할 때 필요한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상품선택 2.제목(15자 이내) 3.본문(1000자 이내) 4.발신번호(보통 고객센터번호) 5.수신자리스트(전화번호만) 6.발송희망일
이 내용들을 이메일 ican4u@ican4u.co.kr 로 보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