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 event – 문자응모이벤트 ( MO서비스 )

MO Event / MO서비스 – 문자응모 이벤트

- 문자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

 

MO event (MO서비스) 는 문자로 응모를 받아서, 자동답장 또는 추첨 기능들을 이용하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MO이벤트는 이전부터 방송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디오에서 오래전부터 사용해왔으며, TV에서는 스포츠중계에서 사용되다가 오락프로그램으로 확장하면서 현재는 오디션프로그램등을 통해 활발히 활용되고 있습니다.

문자는 스마트폰이 대세인 환경에서 사그러들거라 예상되곤 했었지만 이용가치가 여전함을 보여주고있습니다.
URL SMS의 활용도가 커지게되면 문자의 역할은 더 많아질겁니다.

MO이벤트, MO서비스의 방식은 간단합니다.
응모하시는 분들은 MO서비스 로 제공된 번호로 문자를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이벤트에는 자동답장을 이용해 응모하신 분들께 인사 또는 안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응모한 내용을 게시할 수도 있으며, 추첨기능도 사용가능합니다.
이벤트에 맞게끔 MO event 도 설정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겠습니다.

MO이벤트, MO서비스 1
MO이벤트 안내

MO event 에는 적용되는 번호가 두종류가 있습니다.
#번호와 013번호입니다.  MOMMS / MMSMO
#은 정보이용료가 발생하며 사진을 응모할 수 있습니다.
013은 정보이용료가 없어서 응모비용이 들지않으며 단문으로만 응모가능합니다. MOSMS / SMSMO

이용료도 013번호 사용이 저렴합니다.
MO event 의 비용은 이전에 비하면 낮아졌습니다.

MO event 는 기획이 중요합니다.
응모수, 참여수는 홍보에 따라서 크게 달라지기에 고려가 많이 되어야합니다.

동원식품 건강휴이벤트
문자응모 이벤트 예1

기업들의 관심도가 높아져서, 대행사를 통한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만 광고나 이벤트를 진행하던 방식에서 이제는 모든 방안을 다 활용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소셜, 블로그, 까페 뿐 아니라 이메일과 문자

MO event, MO서비스 에서는 문자로 접수도 받고 자동답장으로도 활용됩니다.
모바일쿠폰이나 기프티콘을 응모자에게 전송하는 경우에도 활용됩니다.

답장에도 고민이 필요합니다. 이벤트 홍보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문구로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려면 단문도 좋지만 장문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상하치즈 이벤트
문자응모 이벤트 예2

#번호, MOMMS 일 경우는 사진을 접수받게됩니다.
이 사진과 첨부된 글은 콘텐츠로써도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벤트가 종료되더라도 추후에 자료로라도 활용을 해야합니다.
보다 다양한 이벤트를 위해 모바일을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MO서비스는 이벤트에 고려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점차 활용방식도 확장되면서, 매장별 응모한 내역 (통계)로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는 방안으로도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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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상품권 발송의뢰 할 때 필요한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상품선택 2.제목(15자 이내) 3.본문(1000자 이내) 4.발신번호(보통 고객센터번호) 5.수신자리스트(전화번호만) 6.발송희망일
이 내용들을 이메일 ican4u@ican4u.co.kr 로 보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