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쿠폰 활용 – 발송,대행,구축

모바일쿠폰 다양한 활용방법

 

모바일쿠폰이라 함은 활용방법에 따라 의미하는 바가 다양해졌습니다.

모바일쿠폰을 발송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모르겠다면 연락주십시오.   (전화)0505-821-3337 또는 상담게시판 / 이메일 / 카톡

 

  • 발송 방식 : MMS 나 바코드 타입의 발송이 가장 많습니다.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쿠폰화하여 고객들에게 또는 이벤트 참여자들께 발송하는 방식으로 활용합니다.
    SMS 로도 활용하지만, LMS 나아가서 MMS 또는 바코드 쿠폰으로 전송합니다.
    대행발송직접발송 모두 가능합니다.
    직접발송할 경우 POS연동이 필요하다면 연동규격서를 제공합니다.
  • 다운로드 방식 : 고객이 직접 쿠폰북에 접속해서 다운받게 합니다. 이벤트, 프로모션 이나 참여홍보 문자와 연계하여 진행해서 효과를 높입니다.
    모바일웹으로된 쿠폰북, 어플 APP, 리워드APP 등의 적용가능한 폼이 있습니다.
  • 기프트콘은 모바일상품권이라해서, 발송리스트에 있는 상품을 선택하여 발송하거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입점시키는 방식으로 활용합니다.
  • 유통업체의 상품권은 모바일쿠폰으로 발송하는 형태가 있습니다.
    모바일상품권처럼 상품권을 구매하는 형태입니다. 백화점, 마트 등의 유통업체 상품권이 있습니다.
    해당 매장에 가서, 교환해주는 고객센터나 DID를 통해 교환합니다.
  • 모바일앱 : 모바일앱으로 만들면 모바일상품권, 모바일기프트카드 등 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모바일쿠폰은 기본적으로는 기업에서 쿠폰을 보내고, 받은 고객은 해당 매장 또는 사이트에서 쿠폰인증을 거쳐서, 해당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구조입니다.

모바일쿠폰 00
모바일쿠폰 flow

기업은 쿠폰을 사용한 고객정보로 쿠폰회수율 뿐 아니라, 추후 이벤트와 고객정보 활용에서 있어서의 정보를 활용하게 됩니다.
지류쿠폰을 대신해서 스마트폰 대세에 맞춰 모바일쿠폰이 모바일전단지 역할까지 병행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쿠폰 을 기업에서 도입하거나, 현재 관심있어 하는 곳이 늘고 있는데, 활용방안이 간편해지고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이 영향을 많이 줬을 겁니다.

 

모바일쿠폰 01
모바일쿠폰 요약

발송대행이 많지만 직접 발송을 하려고 구축하려는 기업들도 늘고 있습니다.
비용대비 효과를 잘 측정해서 선택해야합니다.

 

MMS 와 바코드 를 활용하는 발송방식이 초기부터 이끌어왔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어플화되는 쿠폰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플 App은 배포하는 문제가 있지만, 설치한 유저들에게 쿠폰배포하기엔 비용면에서는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쿠폰 이용효과는 아직 초기단계라 측정된 데이타가 없지만, 어플배포가 힘든 점을 개선한, 쿠폰배포 광고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쿠폰 02
모바일쿠폰 발송시스템 구성

MMS 또는 바코드쿠폰 을 발송하는 시스템을 개발요구도 있지만, POS연동에 있어서는 POS업체와의 조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별도의 인증툴을 간단하게 운영하는 경우가 많이 활용됩니다. 이벤트나 시즌성에서
그런 경우엔 웹인증이 가능하게끔 구성을 합니다.

 

모바일웹으로된 모바일쿠폰북을 이용하면 MMS 발송비용보다 저렴하면서, 모바일이벤트들과 연계하는 것이 쉬어집니다.

모바일쿠폰 03
모바일쿠폰북 시스템 구성

이벤트 랜딩페이지에서 바로 연결하여 쿠폰을 배포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쿠폰북의 쿠폰상세페이지는 모바일전단지로써의 역할도 하게 됩니다.
현재 이걸 단순화해서, 지역광고 사업자와 이벤트 대행회사, 프랜차이즈 업체들과 제휴할 계획입니다.

 

모바일쿠폰 04
모바일쿠폰 발송시스템 연동

 

모바일쿠폰에서 유통업체가 발행하는 모바일상품권도 유통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대량유통의 경우에만 제공되는 면이 있지만 만족도는 높은 편입니다.

모바일쿠폰 05
모바일상품권

할인율이 적거나 없어서, 기업들에게 비용부담은 들지만, 고객들이 이용을 많이하는 유통점에서 이용할 수 있기에 회수율도 높습니다.

 

기프트콘 도 모바일상품권으로 유통상품입니다.
상품리스트에서 선택하여 발송을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쿠폰 06
기프트콘 방식

그러나 오프라인 매장이 많은 업체 나 시즌상품 (스키, 워트파크 등 )을 진행하는 경우엔 상품이나 할인권을 입점시켜서 유통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즌상품의 활용도가 아주 활발하며, 대형 프랜차이즈들은 기프트콘에 입점했거나 입점을 고려하는 곳이 많습니다. 하나의 유통채널입니다.

 

최근에는 모바일앱으로 확장시켜서 기프트카드 형태로 지역을 묶는 형태로 대학교나 지자체에서 도입도 논의중입니다.
지자체에서는 현재 축제나 행사의 입장권으로 모바일상품권 형태로 배포와 유통시키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모바일상품권은 다른 기업들에서 고객대상으로 제공하는 경우였지만, 일반 개인이 직접 구매하는 것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바일상품권 발송대행, 모바일상품권 발송대행 뿐 아니라 입점운영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쿠폰은 이벤트나 프로모션, 광고와 연계하여 진행하여 효과를 높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위 내용에 대해 상담은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원하는 방식과 기획에 맞춰 모바일쿠폰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상품권 발송의뢰 할 때 필요한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상품선택 2.제목(15자 이내) 3.본문(1000자 이내) 4.발신번호(보통 고객센터번호) 5.수신자리스트(전화번호만) 6.발송희망일
이 내용들을 이메일 ican4u@ican4u.co.kr 로 보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