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쿠폰 활용방안 논의하고 싶은 내용은 댓글로

모바일쿠폰 활용

모바일쿠폰이라 함은 활용방법에 따라 의미하는 바가 다양해졌습니다.

사업분야에 있는 내용과 같습니다. 여기에선 논의나 문의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십시오.

 

  •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쿠폰화하여 고객들에게 또는 이벤트 참여자들께 발송하는 방식으로 활용합니다.
    SMS 로도 활용하지만, LMS 나아가서 MMS 또는 바코드 쿠폰으로 전송합니다.
  • 고객이 직접 쿠폰북에 접속해서 다운받게 합니다. 이벤트, 프로모션 이나 참여홍보 문자와 연계하여 진행해서 효과를 높입니다.
    모바일웹으로된 쿠폰북, 어플 APP, 리워드APP 등의 적용가능한 폼이 있습니다.
  • 기프티콘은 모바일콘이라해서, 발송리스트에 있는 상품을 선택하여 발송하거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입점시키는 방식으로 활용합니다.
  • 기프티콘은 아니지만, 유통업체의 상품권은 모바일쿠폰으로 발송하는 형태가 있습니다.
    기프티콘처럼 상품권을 구매하는 형태입니다. 백화점, 마트 등의 유통업체 상품권이 있습니다.
    해당 매장에 가서, 교환해주는 고객센터나 DID를 통해 교환합니다.

 

모든 모바일쿠폰은 기본적으로는 기업에서 쿠폰을 보내고, 받은 고객은 해당 매장 또는 사이트에서 쿠폰인증을 거쳐서, 해당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구조입니다.

모바일쿠폰 00
모바일쿠폰 flow

기업은 쿠폰을 사용한 고객정보로 쿠폰회수율 뿐 아니라, 추후 이벤트와 고객정보 활용에서 있어서의 정보를 활용하게 됩니다.
지류쿠폰을 대신해서 스마트폰 대세에 맞춰 모바일쿠폰이 모바일전단지 역할까지 병행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쿠폰 을 기업에서 도입하거나, 현재 관심있어 하는 곳이 늘고 있는데, 활용방안이 간편해지고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이 영향을 많이 줬을 겁니다.

모바일쿠폰 01
모바일쿠폰 요약

발송대행이 많지만 직접 발송을 하려고 구축하려는 기업들도 늘고 있습니다.
비용대비 효과를 잘 측정해서 선택해야합니다.

MMS 와 바코드 를 활용하는 발송방식이 초기부터 이끌어왔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어플화되는 쿠폰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플 App은 배포하는 문제가 있지만, 설치한 유저들에게 쿠폰배포하기엔 비용면에서는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쿠폰 이용효과는 아직 초기단계라 측정된 데이타가 없지만, 어플배포가 힘든 점을 개선한, 쿠폰배포 광고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쿠폰 02
모바일쿠폰 발송시스템 구성

MMS 또는 바코드쿠폰 을 발송하는 시스템을 개발요구도 있지만, POS연동에 있어서는 POS업체와의 조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별도의 인증툴을 간단하게 운영하는 경우가 많이 활용됩니다. 이벤트나 시즌성에서
그런 경우엔 웹인증이 가능하게끔 구성을 합니다.

모바일웹으로된 모바일쿠폰북을 이용하면 MMS 발송비용보다 저렴하면서, 모바일이벤트들과 연계하는 것이 쉬어집니다.

모바일쿠폰 03
모바일쿠폰북 시스템 구성

이벤트 랜딩페이지에서 바로 연결하여 쿠폰을 배포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쿠폰북의 쿠폰상세페이지는 모바일전단지로써의 역할도 하게 됩니다.
현재 이걸 단순화해서, 지역광고 사업자와 이벤트 대행회사, 프랜차이즈 업체들과 제휴할 계획입니다.

 

모바일쿠폰 04
모바일쿠폰 발송시스템 연동

 

모바일쿠폰에서 유통업체가 발행하는 모바일상품권도 유통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대량유통의 경우에만 제공되는 면이 있지만 만족도는 높은 편입니다.

모바일쿠폰 05
모바일상품권

할인율이 적거나 없어서, 기업들에게 비용부담은 들지만, 고객들이 이용을 많이하는 유통점에서 이용할 수 있기에 회수율도 높습니다.

 

기프티콘 도 모바일상품권 입니다. 유통상품입니다.
상품리스트에서 선택하여 발송을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쿠폰 06
기프티콘 방식

그러나 오프라인 매장이 많은 업체 나 시즌상품 (스키, 워트파크 등 )을 진행하는 경우엔 상품이나 할인권을 입점시켜서 유통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즌상품의 활용도가 아주 활발하며, 대형 프랜차이즈들은 기프티콘에 입점했거나 입점을 고려하는 곳이 많습니다. 하나의 유통채널입니다.
기프티콘은 다른 기업들에서 고객대상으로 제공하는 경우였지만, 일반 개인이 직접 구매하는 것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프티콘 발송대행, 모바일상품권 발송대행 뿐 아니라 입점운영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쿠폰은 이벤트나 프로모션, 광고와 연계하여 진행하여 효과를 높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
모바일상품권 발송의뢰 할 때 필요한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상품선택 2.제목(15자 이내) 3.본문(1000자 이내) 4.발신번호(보통 고객센터번호) 5.수신자리스트(전화번호만) 6.발송희망일
이 내용들을 이메일 ican4u@ican4u.co.kr 로 보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