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광고를 잘 집행하기 위해 알아둬야할 것 – 리텐션, 모바일광고가이드

온라인광고, 모바일광고를 잘 집행하기 위해 알아둬야할 것들

-리텐션, 모바일광고가이드-

 

온라인광고 중에 GDN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이 많이 보이고 있다는 것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GDN과 더불어서 많이 언급되는 부분이 리타겟팅, 리마케팅, 리텐션 등입니다.

그만큼 요즘 살아남기 위해서는 관심을 보인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재방문과 재구매를 유도하는 데에 신경을 써야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리텐션에 대한 정의와 설명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ydea.kr/m/11
http://dotty.org/2699089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category=101&id=1312637

비교적 간단한 설명으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리텐션이 주목받는 것은 웹과 모바일 비즈니스를 한다면 다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모바일앱 개발회사와 게임퍼블리싱 회사들은 이미 연구를 하고 있을 겁니다.

이걸 적용하는 것은 고민이 많이 필요합니다.

신규 앱을 출시했을 때, 가입한 고객들이 다음 달에도 남아서 액티브유저 로 남아주길, 그 다음 달에도 남아주길..

계속해서 액티브유저로써 활동해주길 바랍니다.

 

book)smartmobilemkt001.jpg

 (book)스마트모바일마케팅 에서 발췌)

고객을 개척하고 수익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이메일을 리텐션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각에 맞는 리텐션 프로그램 구축은 필요하겠습니다.

 

자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해주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모든 수단을 다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http://www.mezzomedia.co.kr/upload_dataFile/news/2447_20130509143333.pdf

위 PDF파일은 모바일광고가이드에 대한 문서입니다.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신규 앱 출시할 경우)

텍스트는 적게,소재 최적화 ,캠페인은 간소하게,모바일최적화된 이벤트. 리워드매체별 중복 고려하기.
리텐션: push,이벤트,할인 +지속적 업데이트
초기 런칭시, CPI활용은 도움이 된다.

모바일기기를 이용하는 유저가 많고 모바일검색을 통한 사이트 유입도 늘고 있지만 아직 모바일광고에 대한 시장접근은 광고주들이 소극적입니다.

잘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도 의미하겠습니다.

 

 

http://www.mezzomedia.co.kr/upload_dataFile/news/2750_20130410095020.pdf

위 파일도 모바일광고에 대한 문서로, 2013년 1/4분기 현황에 대한 자료이므로 매우 유익할 겁니다.

모바일광고에 대한 인식은 광고주나 유저 모두 약한편이나 증가세

잠금화면에 노출되는 타입 광고플랫폼의 대세

리워드강세

푸시, 유저에게 직접 알림 이용한 광고플랫폼 강조

모바일광고주-게임,카드,안과,오픈마켓,화장품,결혼정보 etc.

 

 

 

폐사는 리워드를 활용한 광고대행과 타겟팅과 모바일쿠폰을 활용한 광고상품을 다루고 제안하고 있습니다.

앱 배포를 위한 CPI, CPA 활용방안들을 포함합니다.

또한 문자, 모바일쿠폰, 이메일의 발송대행과 컨퍼런스콜 또는 해피콜을 위한 콜대행까지 일괄적으로 처리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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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상품권 발송의뢰 할 때 필요한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상품선택 2.제목(15자 이내) 3.본문(1000자 이내) 4.발신번호(보통 고객센터번호) 5.수신자리스트(전화번호만) 6.발송희망일
이 내용들을 이메일 ican4u@ican4u.co.kr 로 보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