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book)

 

일단 책 제목이 끌리게끔 네이밍을 잘했습니다.

기획자, 마케터 쪽이 아니더라도 글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소셜미디어 시대이기에 관심가는 책 제목입니다.

한번 읽어볼 만 합니다.  페이지당 글자수도 많지 않기에 금방 읽어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book)마케팅글쓰기.jpg

 

읽으면서 생각해볼 거리들을 안겨줍니다.

많이 글을 작성해보는 것이 도움이 되겠기에 정리해가면서 자주 작성해봐야겠습니다.

짧게 그러면서도 이해가 쉽게

 

 

 

왜 쓰는가? 무엇을 쓰는가?(어떻게 쓸 것인가?)
목적에 대한 인식, 유혹하라. not 설득
어떻게 팔것인가? 고객에게 무엇을 내세워 마음을 움직일 것인가?
WIFM (what’s in it for me?)
마케팅글쓰기
영화포스터처럼 홈쇼핑처럼
사진,디자인,매체에 대한 상식과 지식, 마케팅마인드 등 갖추자
FAB(Feature, Advantage, Benefit) 세가지포인트를 기준으로
포지셔닝
단순명료, 단도직입, 전문용어 사용말고.
눈높이를 맞춰써라.
돈을 지불할 가치를 구체적으로 요청. 동사로.
제목. 활자크기, 서체도 눈길사로잡게끔.
제목에 숫자. 구체화된 메시지로 인식
제목. 해당 대상군 언급. 집중공략
탁월한 제목뽑기. 핵심을 꼭 집어서
업의 본질(추상적 개념)을 명확히 파악하여 사업철학을 알리자
브랜드. 디자인적 요소 부가, 아이덴디티 확립
전문가, 자신을 팔아라
자부심가져라,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어라, 알려라
글의 성격에 맞는 매체를 찾아 노출하라.
무언가를 요구하려면 정확하게 요청하라.
당신(자신,회사,사업, 상품,서비스)이 믿을만한지 객관적으로 증거하는 내용을 써라.
꼭 읽히고 싶은 내용을 읽기 쉬운 글자체로, 중요한 내용은 강조. 원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요구하라.
거절할 수 없는 제안
한 번에 하나의 메시지
단번에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라
소비자에 따라 구매동기는 모두 다르다.
방아쇠를 당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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