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의 비틀어보기]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출시에 담긴 의미 2가지 | MOBI INSIDE
Source: www.mobiinside.com/kr/index.php/2016/04/27/naver-check-card-1/
다시볼 만한 기사입니다.
네이버가 뒤늦게 O2O시장에 뛰어들었다지만 그냥 뛰어들 네이버는 아니었죠.
알리바바나 샤오미의 무서움이 데이터 수집도 무시할 수가 없죠.
체크카드의 사용 정보가 쌓이면 정말 많은 데이트를 얻게 되겠죠.
카드사들도 물론 빅데이터를 활용하지만 네이버가 활용을 더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겁니다.
네이버페이와 스토어팜도 요즘 밀고 있는데다 콘텐츠 플랫폼도 밀고 있죠.
네이버가 하는 모든 곳에서 네이버페이는 사용될 수 있는데, 포인트적립을 잘 준다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도 인기를 이어갈 듯 합니다.
해외에도 좀 나갔으면 하는데 국내에서의 강자로써 안주할지 어떨지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