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프로모션을 위한 체크리스트

모바일 앱 프로모션 방법 체크리스트

한달에 10만 다운로드 이상을 목표로 한다.

 

2013년 코리아 모바일 페스티벌에 참석해서 모바일 잡지를 얻었습니다.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에서 발간하는 월간지인데, 비매품이네요.

나중에 사이트에 가봐야겠습니다.  내용중에 봐둘 만한 글들이 있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앱을 개발해서 런칭한 후, 앱배포를 얼마나 많이 하느냐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유저수를 확보하는 것이 수익을 좌우하는 것이니까요.

앞서 한번 언급했었던 리텐션 이라던가, 트랙킹, 리워드, 프로모션… 모두 액티브 유저수를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1. 프로모션 계획은 목표 설정부터

- Daily Active User를 늘리는 방안으로, 한달 내에 10만 다운로드 목표 (앱스토어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범위)

2. 앱스토어의 등록 정보는 타겟을 정한다

- 키워드, 타이틀, 설명글, 아이콘, 스크린샷(중요한 장면으로) = 앱스토어 최적화

3. 다운로드한 사람이 리뷰를 써도록 만들자

- 리뷰 권유, 강제가 아닌

4. 소셜 PR을 활용한다

- 공유 & 커뮤니케이션

5. 앱의 웹 랜딩 페이지를 만든다

- 동영상 활용 과 SEO 적용, 소셜PR에도 활용

6. 뉴스나 리뷰 사이트에서 소개되도록 하자

- 보도자료

7. 광고는 ‘적재’ 그리고 ‘적시’에

- 평가와 리뷰,  리워드 광고 타이밍, CPI 등 다양한 매체와 방법 활용

 

리워드광고의 효과는 주말 이나 휴일 전날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들은 놓치지 쉽지만 요즘의 마케팅은 모든 분야를 다 적용할 수도 있어야하기에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앱개발 후 앱배포 기획이 중요한 것은 앱스토어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크게 작용합니다.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순위가 상위에 노출이 된다면, 광고비용을 줄이면서 수익창출을 위한 시도를 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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