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6

 

 2016년 모바일쇼핑 트렌드

 
모바일쇼핑이 대세인 환경에서 참고하기 좋은 자료입니다.

#‪오픈서베이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모바일쇼핑‬‬ 에서는 의류, 패션잡화 그리고 생활용품 들이 강세네요.
의류/패션은 꾸준하게 강세인데, 소셜커머스(이제는 오픈마켓가 같지만) 에선 생활용품이 꽤 높네요.
소셜커머스에선 식품/맛집 등이 높게 나오긴 하네요.
  
————————
모바일 쇼핑이 주요한 채널로 자리 잡게 되면서, 쇼핑 앱을 중심으로 편리한 이용 경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소비자 역시 필요한 만큼만 사고 하나의 앱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실속형 쇼핑 태도를 보입니다. 오픈서베이가 2016년 상반기의 모바일 쇼핑 시장을 점검하고, 지난해와 비교해보았습니다.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실 경우 전체 리포트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조사 대상 : 전국 거주 일반인 만 20~49세 남녀 중 본인이 직접 쇼핑(물건 구매)을 하는 800명
조사일 :  2016년 3월 7일

(아래 링크에서 원문 겸 신청하면 파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6 H1 – 오픈서베이 | 모바일 소비자와의 공감

Source: www.opensurvey.co.kr/blog/trendreport/mobileshopping_report_2016_h1/

————————

 

이미지

 
요약을 보여주고 종합편을 보려면 신청하게 하면 이렇게 디비도 확보하게 되면서 잠재고객군을 확보하는 거죠.
좋은 콘텐츠가 있다면 많이 확보할 수 있으므로 콘텐츠를 잘 준비해서 해야겠습니다.

오픈서베이는 리서치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레포트로 제공하는 거라서 좋은 참고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일 겁니다.

   
내용을 보면 모바일구매가 비중이 이제 매우 높다고 합니다.
설치 앱 수는 소폭 감소했는데, 이건 모든 앱의 딜레마이기 때문에 감소는 어쩔 수가 없을 겁니다.

대신 구매빈도가 유지되면서 꼭 필요한 것만 사거나, 사던 걸 계속 사는 형태의 패턴 변화는 있습니다.

연령별 모바일쇼핑 형태에서도 차이는 여전함을 보여줍니다.
바쁜 20대는접근성 측면등의편리성을,
30대는고객서비스를,
40대는상품구성이좋아서매장이용

가격 할인과 빠른 배송, 간편 결제 등의 혜택과 서비스도 영향을 크게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앱에서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은 쇼핑 앱을 사업으로 하기에는 이제 벽처럼 다가올 수도 있겠습니다.

----
모바일상품권 발송의뢰 할 때 필요한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상품선택 2.제목(15자 이내) 3.본문(1000자 이내) 4.발신번호(보통 고객센터번호) 5.수신자리스트(전화번호만) 6.발송희망일
이 내용들을 이메일 ican4u@ican4u.co.kr 로 보내주셔야 합니다.